본문 바로가기
 ∑령의정보담기/[♡] 공부하기

어느학생의 공부비법...펌

by 정령시인 2008. 6. 4.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입니다.

첨올리는글이 공비라 촘 민망하기도하고, 무튼 글올리는 목적은 다같이 정보공유를 하자는거니깐 조은거잔아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그리구 공부가하기싫어질때 제가쓰는 방법은요.

일단 엄마얼굴을한번떠올리구 음, 학교친구중 공부라이벌을 한명생각하구요

그게안되면 아빠가 일하는 모습을 상상하는것도 괜찮은거같아요.

긴글읽기싫으면 빨간색만 쭉쭉읽어도되요

 

 

저는 꾸준히공부하는스타일은아니구요,

그냥 학교수업시간에 잡생각 별로안하고

학원을다녀서 강사샘들한테 도움을받긴하는데

수업만듣고 다시혼자 공부안하면 들으나마나에요

시험기간 한달전부터 미친듯이 공부하는데,

주요과목 다섯과목 공부법 알려드릴께요.

요기다가 올리는 공부방법엔 태클사절♥

 

일단 첫번째로 국어는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한끝 이랑 꿈틀 국어자습서를 사하고있는데요 음 꿈틀자습서을 추천하고싶어요.

지문하나하나에 설명자세히 나와있고 외워야할부분도 잘 정리되있고, 또 문제도 풀만한문제들이 굉장히 많아서 좋아요.

일단 공부하는방법엔요. 국어는 말안해도 교과서정독이 최고인거같아요.

또 학원샘이 해주신말씀중에 "국어의 성적은 학교교과서나 국어자습서의 필기량과 비례한다"라고 하셧거든요.

그말이 맞는거같아요. 일단 국어시간에는 샘들이 설명해주시는거 하나도 빠짐없이 꼭꼭 다적구요.

시험 전에는 필기한거 한번씩 다시 눈으로 정독하고 자습서에있는 문제들 꼭풀어보고(특히 서술형문제)

그리고 자습서에보면 양옆에 키포인트라던가 핵심 요런거잇죠? 꼭보는게 좋아요.

 

 

그다음 두번째로 영어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는 일단 교과서랑 자습서 쓰고있구요. 저는 자습서를 하나씩 꼭 가져야한다고 생하는게, 교과서에 문제들은 학교선생님이

빼먹고 그냥 넘어가는경우가 종종있어서, 답적어넣거나 혼자공부할땐 정말 좋아요.

공부비법은 국어랑비슷하게 학교선생님이 필기해준거 정말 꼭! 필기하고, 모르는단어가나왔을땐 패스하지말고 사전을 이용해서

꼭찾아야되요, 모든영어의기본은 단어니깐염.

그리고 선생님들이 강조했던 구문은 암기를하시는게 좋구요, 자기학교 기출문제 구해서 풀어볼수있으면 정말 꼭!풀어봐야하구요

지문뒤에 문법설명되있는거잇죠? 자습서에 자세히나와있으니깐 암기하시면좋구요.

 

 

세번째로는 수학이에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수학은 딱 한마디만할께요.

손이 아플정도로 막 풀어주세요. 여러유형을접하는게 최곱니다.

저는 갠적으로 이랑 개념원리 추천하구요. 개념원리는 개념이잘설명되있고, 쎈은 문제유형이 좋으니깐염

그리고 학교교과서문제는 당빠 꼭풀어야되요.

그리고 저위에사진보면 수학문제 푼거잇죠? 문방구가셔서 2000원짜리 두둑한 연습장사셔서 개념원리에잇는문제 연습장에

서술형식으로 (꼭!서술형식으로)풀어보시구요 <-서술형대비

오답노트필수입니다.

기출문제 필수입니다(구하실수있으면 꼭구해서 풀어보세요)

 

 

그다음 과학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개구리라는 책하나딱사용해요. (개인적으로 오투를 사용하고싶지만 학원에서 이책사용함-_-)

그리고 수업시간에(학교든,학원이든) 선생님이 설명하시면서 필기해주실때

'설명>필기' 로 해주세요.

과학은 암기과목이지만 먼저 개념을잡는게 중요하니깐 선생님이 수업하실때 하시는말씀 다 들어야해요.

그리고 첫번째사진보시면 한 문제가지고 여러번풀어보는건데

지우개로지우고 다시풀고 왜 답이 그렇게나오는지 알아보는것도 중요하구요.

그리고 교과서나 자습서에나오는 실험잇죠? 실험들은 꼭챙겨보세요. 꼭 분명 시험에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사회,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회는 흐름을파악하는게최고구요

교과서는 3번이상 읽어주세요, 표로정리하는것도 추천이에요. 한눈에 쏙들어오게

기출문제 풀어보는거 중요하구요.

학원이나 과외도 좋지만 ,학교수업시간에 충실하면 점수나온다고 생각하는게 사회라고 생각해요.

 

 

 

음 일단 여기까지구요

어 허접한공부방법이지만 전 이방법대로 공부할래요~그래서 반에서 3등안에 들어쪄염>_<

만족에서 쪼끔 벗어나지만 더열심히해서 내신올려서 수시로 대학가고싶어염.

 

아!그리고

공부방법잘못됫다고 악플남기지마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빠이

 

 

+모의고사준비할때 님들은 뭐로 공부하세요? 내신기본에다가

(저는 외국어는 단어장사서외우고(능률보카,뜯어먹는영단어,우선순위영단어등..), 국어는 오감도풀어보구, 수학은 학교에서하는거로만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