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령의시인바람♬/[♡] 령이읽은 책

책읽기-이근후짓고 김선경엮음[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싶다]

by 정령시인 2017. 9. 2.

 

 

 

 

 

 

♥즐거운 인생을 위한 Tip

1. 나는 있는 그대로의 나의 욕구를 받아들인다.

2. 나는 내가 나인 것이 좋다.

3. 나는 내 몸과 마음을 귀하게 여긴다.

4. 나는 다른 사람들을 나처럼 소중하게 대한다.

5. 나의 건강 계획을 세운다.

6. 가장 잘 맺고 있는 관계와 안풀리는 관계의 원인을 알고 있다.

7. 나는 나의 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다.

8. 나는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하고 있다.

9. 나는 돈 관리를 잘하고 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라.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라.

지금 만나는 사람을 사랑하라.

 

야금야금 일하고, 야금야금 공부하고, 야금야금 봉사하고, 야금야금 생각하고 그렇게 조금씩 나아가고 좋아지는 걸 즐기니 지루하지 않게 오래 할 수 있다.

 

책을 읽고 난 후>

이책은 사실 막내딸의 고등학교 특수반선생님이 졸업을못하고 그만 두시면서 나에게 주신 책이다.

당시엔 뭐가 그리 바빴는지 쳐다보질 못했는데, 지금 보게 된 것이 훨씬 좋은 것 같다.

나이가 오십줄에 접어 들고보니 세상보는 시야도 달라졌는데, 늘 내가 고민하던 죽음을 어떻게 맞이해야 하나 거기에 대한 답이 고스란히 적혀 있어서 앞으로의 내삶에 지표가 되어줄 거라 믿는다. 책을 덮고 나니 뭔가 가닥이 잡힌 것 같은 착각도 든다.

나도 야금야금 시도 쓰고 봉사도 하고 일도 할 작정이다.

내가 좋아하는 말 야금야금철학을 논한 이근후 박사가 있다는 것, 이 사실만으로도 난 충분히 오늘이 행복하다.